이 사이트는 익스플로러 9이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브라우져를 업데이트 해주세요. 업데이트하기 >

신혼집 인테리어 체크포인트

2016-12-26 10:23:24

 

집닥에 인테리어 문의를 하시는 분들 중에는 신혼부부가 많습니다. 둘만의 새로운 공간을 꾸미는 일은 단순히 공간을 새롭게 하는 것 이상의 의미가 있습니다. 공간을 꾸미면서 두 사람이 함께 가는 인생이 시작되는 것이죠.

이번 회에서는 최근 신혼집 인테리어 트렌드를 소개해드리고, 해당 인테리어를 하실 때 생각해보셔야 할 부분들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안방에
드레스 룸 만들기

최근에 안방에 드레스 룸을 만드는 분들이 많아졌습니다. 공간을 나누고 새롭게 생긴 공간을 드레스 룸이나 파우더 룸으로 사용하십니다. 

안방 드레스 룸 인테리어는 공간 활용도가 높고 인테리어도 굉장히 예쁩니다. 동시에 전기 공사가 동반된다는 사실도 생각하셔야 합니다. 칸막이에 콘센트를 설치해야 하고 1구였던 스위치를 2구로 늘려야 할 수도 있습니다. 칸막이 때문에 원래 있던 안방 조명 한 개로는 조명 효과가 떨어집니다. 드레스 룸이나 파우더 룸 쪽에 등 하나를 더 설치해야 하기도 합니다.

칸막이에 안방 TV를 설치하시는 부부도 계신데요. 이 경우에 역시 칸막이에 전기배선 작업이 추가 되겠죠. 안방의 창문이 칸막이로 인해 가려지기도 합니다.

TV대신 거실에
자동 스크린 설치하기

 

함께 영화 보거나 게임을 같이 하는 부부들은 거실에 큰 스크린을 설치하시기도 합니다. 스크린을 설치하면 윗부분에 스크린 롤러를 설치해야 합니다. 어떤 분들은 이 스크린 롤러를 그대로 노출하는 것을 선호하지 않기도 합니다. 롤러를 감추는 박스를 설치합니다. 이 박스에 간접등을 설치해서 디자인 활용도를 높이기도 합니다.

스크린을 설치하신다면 천장 배선공사가 선행되어야 합니다. 천장과 벽 쪽에 콘센트, 코드를 안 보이도록 감추는 작업이 필요합니다. 빔프로젝터도 설치해야겠죠.

무지주 선반

무지주 선반. 많이 보셨죠? 카페나 상업 공간에 많이 사용했던 선반 스타일인데요. 최근에는 주거 공간에서도 많이 활용되고 있습니다.

원목으로 TV 셋탑박스 배치대 등으로 주거공간 군데군데 설치하며 인테리어 요소로 사용하고 계십니다.

맞춤가구

싱크대나 신발장 등을 맞춤 가구로 제작해서 사용하시는 부부들도 많으십니다. 원하는 곳에 맞춤 가구를 설치하기 전에 먼저 목공작업을 하여 기초 작업을 합니다. 작업이 마무리되면 그 위에 맞춤 가구를 설치합니다. 기존 아파트는 수평 수직이 안 맞아서 맞춤 가구 설치하시기 전에 목공 작업을 하시면 더 높은 퀄리티와 만족감을 얻으실 수 있습니다.

액자 레일

액자 레일은 천장 몰딩 대신에 레일을 설치하여 와이어에 액자를 거는 인테리어 아이템입니다. 벽에 못을 박지 않고도 다채로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어서 최근 많이 사용하시는 아이템입니다. 액자 설치가 편하고 심플한 느낌의 몰딩 인테리어가 가능해집니다. 천장에 레일을 설치해야 하므로 공사 비용이 늘어나는 점은 감안하셔야 합니다.

콘센트, 수전,
스위치의 이동

보통 콘센트는 문 옆에 설치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침대에 누워 충전을 하면서 스마트폰을 쓰고 싶지만 거리가 멀어 답답한 경우가 있습니다. 콘센트와 스위치도 비용을 조금 더 지불하면 집 거주자의 생활 패턴, 필요, 편의에 맞춰 위치를 이동시켜 설치할 수 있습니다. 설치 시에 벽을 까고 선을 연장하고 박스를 설치한 후 마무리합니다.

발코니에 식물을 키우시는 분들도 있는데요. 수도에서 물을 떠서 주기가 어렵습니다. 식물이 아니더라도 청소라도 할려면 멀리 있는 수도가 아쉽기만 합니다. 수전 역시 콘센트, 스위치처럼 소비자가 필요한 공간까지 이동시킬 수 있으니 시공 전에 업체에게 미리 이야기 하시면 되겠습니다.

침대 헤드 가벽

안방 드레스룸에 침대 헤드 가벽을 설치하시기도 합니다. 침대 헤드 가벽은 칸막이보다는 길이가 짧은, 침대 헤드 높이까지 올라가는 가벽입니다. 수납, 콘센트(휴대폰 충전용, 책 읽기를 위한 조명), 침대 협탁의 역할을 합니다.

천장까지 올라가는 경우도 있습니다. 침대 머리맡 방향에 화장실이 있는 경우 아주 높이기도 하고 붙박이장이 설치되어 있다면 측면 가림막 용도로 높이기도 합니다.

주방 인테리어
11자형 싱크대

기존의 싱크대 형식을 탈피하는 '11자형 싱크대'도 최근에 많이 설치합니다. 말 그대로 2개의 싱크대가 11자형으로 설치된 형태입니다. 원래의 싱크대에 아일랜드형 싱크대를 접목한 형태입니다. 조리대를 식탁 겸 하부장으로도 사용하여 가족과 소통하며 요리하며 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6회에서 말씀드렸던대로, 싱크대 상부장을 없애고 대체하는 형태도 많이 사용하십니다.

욕조 부스

원래 있던 욕조를 철거하고 그 자리에 샤워부스를 설치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최근에는 '욕조 부스'가 다시 유행하고 있습니다. 욕조를 설치하고 그 위에 유리 부스를 다는 형태입니다. 물이 튀어나가지 않아서 곰팡이나 청소 걱정이 많이 없어집니다.

부스 설치로 인해 막히는 느낌이 날까 걱정이 되시거나 다른 이유로 전체를 막기 싫다면 반 형태도 가능합니다. 신혼부부의 서로 다른 생활 패턴을 배려할 수 있도록 설치가 가능합니다.

세면기와 수납장

호텔에서 볼 수 있는 하부장이 있는 세면대. 고급스럽고 수납이 가능해서 활용범위가 넓습니다. 인테리어로도 보기가 좋습니다. 한 번쯤 우리집 욕실도 이렇게 꾸미면 좋겠다고 생각하신 적 있으실 거로 생각합니다.

하지만 설치 공간이 좁다면 설치가 힘듭니다. 또 설치 비용이 일반적인 세면대보다 비쌉니다. 세면대 공간의 협소함 때문에 고민이시라면 좁은 형태의 반원형 세면기와 연결된 상품도 있으니 활용해 보셔도 좋겠습니다.

천장 콘크리트 노출

천장을 노출시키는 아파트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자세한 설명을 드리기는 어렵지만, 건축법 규정에 맞추다 보면 아파트는 천장이 낮아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래서 많은 소비자분들께서 천장을 없애고 콘크리트에 칠을 새로 한 다음 간접등으로 분위기 있게 꾸미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습니다. 천장이 높아져 공간이 넓어 보이는 효과가 있습니다.

노출 천장을 공사하기 전에 천장 속을 확인해 보셔야 합니다. 천장 자체가 이미 콘크리트면 높이가 낮아서 시공을 할 수가 없습니다. 또 천장을 열었을 때 내부가 깨끗하지 않다면 추가 작업이 필요할 수도 있으니 작업 전에 전문가와 상의를 잘 해야 합니다.

신혼집 인테리어가
특별한 이유

보통의 인테리어는 그 공간을 주로 이용하는 한 사람의 취향에 집중합니다. 그런 점에서 신혼집 인테리어는 서로 다른 생활 스타일을 가진 두 사람이 함께 생활을 잘 영위할 수 있도록 한다는 데서 다른 인테리어와는 특별함이 있습니다. 두 사람 각자의 개성을 존중하면서도 조화를 이루는 인테리어가 바로 신혼집 인테리어 입니다.

오늘 집닥이 말씀드린 내용을 잘 살펴보시고 부부 각자의 취향과 예산에 잘 맞는 인테리어 하시기를 바랍니다.

© 집닥.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등록된 덧글이 없습니다
카톡
간편견적신청
상세견적신청